해피마이홈   온라인견적서질문&답변공사자료자유게시판
 
욕실공사주방공사맞춤가구도배바닥재폐인트목공사거실확장버티칼조명배관공사기타공사
 
 
 
 
 
 
온라인 견적서
 
 
 
 
욕실 코팅이라 함은 기존 타일교체 방법인 뜯어내고 교체하는 번거로움과 비용을 고려한 시공 방법입니다.

욕실내의 벽면, 타일, 욕조, 세면기, 좌변기등을 뜯지 않고 200여 가지의 색상으로 코팅하여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타일의 이음새(메지)부분까지 코팅되어 항균 및 항습 효과가 탁월합니다.


한단계 나아가 여러 가지 특수 원료를 첨가한 기능 코팅을 함으로써 기존의 욕실과 차별화된 고급스러운 욕실로 꾸미는데 의의가 있습니다.

또한 공사중에 발생하는 먼지, 소음 등의 공해에서 탈피하여 기존타일에 특수 표면처리와 2-3차에 걸친 코팅시공으로 간단함과 편리함이 있으며, 교체 비용의 50-60%를 절약하며, 색상 또한 원하시는 패턴으로 시공이 가능합니다.

욕실코팅의 과정
  타일 표면의 묵은 때를 세제를 이용해 깨끗이 닦아내고 타일 사이에 낀 곰팡이는 솔이나 낡은 칫솔을 이용해 깨끗하게 제거한다.
   
  욕조 주변의 낡은 실리콘을 완전히 제거해 놓는다.
   
  곰팡이나 세균이 번식하기 쉽고 물 때가 잘끼는 변기는 먼저 뚜껑을 분리한 다음 특수세척제로 청소 한다.
   
  금이간 타일이나 깨진타일 사이는 백시멘트나 에폭시 등으로 보수한다.
   
  세척이 끝나면 코팅작업이 들어가기전에 욕실에 부착된 액서사리를 떼어 내고 떼어내기 힘든수납장은 비닐을 입혀 코팅제가 묻지 않도록 한다.
   
  기본색에 배합해 코팅제를 만들었으면 1차 베이스 코팅이 들어 간다.
   
  2~3시간이 지나 1차 코팅제가 완전히 마르면 원하는 색배합을 하여 2차코팅을 두 번 해준다. 마지막으로 Top으로 마감하거나 펄코팅으로 마감한다.
   
  2~3시간이 지나 2차 코팅이 완전히 건조되면 욕조 가장자리나 세면대,벽,변기 아랫부분의 가장자리에 실리콘을 발라 마무리 한다.
   
  마지막으로 수도관이나 샤워기,비누받침대등 부착물을 원래의 자리에부착을 한다.


욕실코팅Q&A
코팅의 종류별 특징은 무엇인가요 ?

칼라코팅
항균 칼라코팅이라 함은 욕실내에 서식한 일반 세균의 발생을 억제하여 청결한 욕실로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230여 가지의 다양한 색상을 낼 수 있어 원하시는 색상으로 코팅할 수 있습니다.

타일과 타일사이 매지가 함께 코팅되어 물때나 곰팡이의 발생을 억제하여 항상 청결한 욕실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편적 일반 코팅에 많이 사용 합니다

진주코팅
진주 코팅이라 함은 코팅을 한후에 코팅면에 보이는 무늬가 물결 또는 구름무늬로 보이 는 것을 말합니다. 이 코팅은 원료에"PERAL"을 첨가하여 코팅함으로 칼라코팅에 비해 고급스럽고 자연채광이나 조명의 각도에 따라 다양한 무늬와 색상을 연출합니다.

타일과 타일사이 줄눈(매지)가 함께 코팅되어 물때나 곰팡이의 발생을 억제하여 항상 청결한 욕실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크린코팅
욕실을 허전한 벽면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재료(트랜스퍼)를 사용하여한층더 욕실의 분위기를 살릴 수 있고 마지막 마감재료는 Pearl을 사용하여 타일내벽에 있는 것처럼 분이기 연출을 할수 있는 동시에 벗겨지는 일이 없다.

칼라에 향균, 향습은 기본. 다양한 분위기까지도?
기본50, 최대 250가지 칼라 및 향균, 향습 기능을 갖는 B-세라믹을 첨가한 타일코팅은세균번식은 물론 눅눅함까지 방지하는 효과있습니다.

이 기능은 칼라 코팅에서, 진주코팅, 대리석코팅 ,스크린코팅까지 균일하게 적용됩니다.

코팅의 기본범위는 어떻게 되나요 ?
코팅의 기본범위는 종류에 상관없이 벽4면, 욕조, 변기, 세면기 까지가 코팅범위 입니다.

바닥시공까지도 가능한가요?
아닙니다. 기존 바닥타일에 코팅을 하는 경우 표면이 매우 미끄러워 물기가 있는 경우 노약자나 어린이에게 특히 위험합니다.
그리고 기존 바닥 타일도 마모가 빠른것처럼 코팅후에도 마모가 생길 수가 있습니다.

바닥처리가 필요하다면 시공 색상에 맞는 칼라타일이나 미끄럼 방지용(Nonslip) 타일로 재시공해드립니다.

번거롭거나 복잡하지 않나요?
간편합니다. 기존 타일교체 방법은 뜯어내고 바꾸는데 며칠씩 걸리는 번거로움과 함께 비용도 비용이지만 공사 중에 발생하는 먼지와 소음등이 가장 큰 어려움입니다.

하지만 타일코팅은 기존 타일등을 뜯거나 떼어내지 않고 특수표면처리 (Reglazing) 와 2~3차에 걸친 코팅 시공으로 상태에 따라 2일 이면 충분하고 비용도 교체공사의 40%정도면 충분합니다.